짧은 글로 이루어진 리더를 만드는 문구들...

2008. 1. 31. 23:16서평/[서평] 기독교

사용자 삽입 이미지
책은 정영진목사가 쓴 짧은 수필모음집이라 할수 있다. 책은 47가지 법칙을 주문한다. 그리고 300개가 넘는 성경말씀과 우화, 격언들을 기록한다. 이것들만으로도 이 책은 충분한 가치가 있다. 만약 좋은 문구를 원한다면 이 책을 몇번 들추는 것 만으로 가능할 것이다. 책은 20페이지에는 마틴 루터 킹의 이런 말이 기록되어 있다.

사람이 자신의 목숨을 버릴 가치가 있는 어떤 것을 삶 속에서 발견하지 못했다면 그는 살아 있다고 할 수 없다.

리더십에 대한 많은 책들을 보았고, 이 책 역시 그러한 책중의 하나이다. 다만 이 책은 기독교 리더십을 말하고 있다. 특별한 것은 없지만, 그렇다고 다른 책들에 비해 특별히 부족한 것도 없다. 어찌보면 평범한 리더십에 관한 책이다. 만약 다른 책을 이미 많이 보았다면 굳이 이 책을 볼 필요는 없을 것이다. 하지만 다른 리더십책이 없다면 이 책을 보는 것도 좋다. 그리고 앞에서 언급했듯이 좋은 문구들을 원한다면 이 책을 한권 소장하는 것도 나쁜 선택은 아니다.

아쉽게도 다른 추천평에 있듯이 좋은 소리만을 쓰기에는 약간 부족한 듯한 느낌을 받는 책이다.

책의 목차

프롤로그_ 할 수 있다, 될 수 있다, 가질 수 있다

1장 인격의 힘_ 사람됨으로 이끈다

십자가 리더십 / 4막 5장 / 삶으로 말하라! / 은혜 베풀 사람을 찾으라 / 무너지는 리더, 세워지는 리더 / 네 부모를 공경하라 / 돌쇠놈과 돌쇠네 / 자제하며 산다는 것 / 사람의 마음을 사로잡는 인격 / 새끼손가락 같은 존재가 되라 / 아침밥은 먹고 왔느냐?

2장 결단의 힘_ 결심하는 대로 된다

통쾌하게 뒤집어라 / 내일은 떠나리라 / 뜻을 정했는가? / 지금 이 순간을 살아라! / 비워야 채울 수 있다 / 머뭇거리기에는 인생이 너무 짧다

3장 태도의 힘_ 마음먹은 대로 된다

아내 사랑하기를 / 웃음의 마법 / 장점과 약점은 일란성 쌍생아 / 어떻게 수의를 입힌단 말이냐? / 외로운 늑대가 되어라 / 한 마리 더 잡자 / 인생의 큰 밑천, 자신감 / 그대 스스로를 경영하라 / 배려 / 반드시 역전의 기회는 있다

4장 믿음의 힘_ 믿는 대로 된다

약점 많은 인생이기에 희망이 있다 / 외로움의 대가를 지불하라 / 고집이 아니라 원칙이다 / 366번의 비밀 / 결코 포기하지 마라 / 나그네 인생 / 메뚜기 자화상
고난 속에서 피는 꽃 / 눈 붙일 겨를도 없이 / 생각을 바꾸면

5장 비전의 힘_ 바라보는 대로 된다

그래서? 그게 뭐 어쨌다고? / 거북이가 이긴 이유 / 태양이 진다고 울지 마라 / 양치기 리더십 / 모든 희망이 사라졌을 때 / 모자를 벗어 담 너머로 던져라! / 운전은 아무나 하나? / 위험한 기회 / 인생 2막 / 뒷심이 있는가?

에필로그_ 이제 다시 시작이다!


짧은 글로 이루어진 리더를 만드는 문구들...
http://jeliclelim.tistory.com/166
JelicleLim(2008.1.3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