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Phone 에서 동영상보기 - Air Video

2010. 10. 5. 00:29미완성/DATA2


Air Video 라는 앱을 사용하여 PC의 동영상을 iPhone 에서 본다.

http://www.yamestyle.com/37
[사용자가 만들어 놓은 설명서]

1. 앱을 아이폰에 설치한다.
2. PC를 서버로 사용하기 위해 필요한 프로그램을 다운받아서 설치한다.

http://www.inmethod.com/air-video/index.html
[앱과 프로그램을 다운 받을 수 있는 사이트]

사이트에서 다운받는 파일의 속도가 너무 느려 여기에 올려둔다. 윈도우용이고, 2010-10-04 기준으로 최신버젼이다.

위에 나와있는 설명을 따라하면 별 어려움없이 통과된다. 그러나 한가지 관문이 더 남아있다.

집의 PC 에 공유기가 붙어있고, 아이폰은 다른 공유기를 통해(이를테면 Nespot 등) 인터넷에 연결될 경우 서버는 찾는데 정작 중요한 동영상을 가져오지 못한다. 이 경우 포트포워딩을 해야 한다. 포트포워딩은 공유기 설정에서 특정 포트로 접속할 경우 특정 아이피로 연결해주는 것으로 이해하면 된다.

Air Video 는 45631 포트를 사용한다. 즉 공유기 설정으로 들어가서 45631 포트로 들어오는 것이 있다면 그것은 특정한 IP 이를테면 192.168.1.101 로 연결하도록 설정한다. 물론 PC 의 IP 도 192.168.1.101 로 설정한다. 보통 신경쓰지 않고 그냥 IP를 자동으로 둔다. 하지만 포트포워딩을 하면 IP 를 특정시켜줘야 한다. 이때 IP 뿐 아니라 게이트웨이,  서브넷마스크, DHCP 서버등도 모두 맞춰준다. 이때 도스창에서 (윈도우 버튼 누르고 실행창 나오면 거기서 cmd 치면 도스창이 뜬다) ipconfig /all 명령을 주면 네트웍관련 정보들이 주르륵 쏟아져 나온다. 거기서 내 IP, Gateway, SubnetMask, DHCP 등을 찾아서 그대로 써주면 된다. 바꿔주는 곳은 현재 사용하고 있는 네트웍에서 속성을 눌러 TCP/IP (혹은 TCP/IPv4) 를 찾아서 자동을 해제하고 조금전에 찾은 정보들을 써넣으면 된다.

나머지는 위의 설명을 따라하면 별 문제 없다. 나중에 문서의 내용을 조금 보충해서 자세히 쓰도록 하겠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