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인드스톰 NXT : 리뷰를 시작하며

2007. 11. 9. 18:36Work/Robot

새롭게 나온 마인드스톰 NXT ( Mindstorms NXT ) 를 교구를 사용하는 방안을 생각하고 있다.
대학 혹은 고등학교에서의 로봇교육을 위해서 마인드스톰을 사용하는 것과 기타 다른 방안으로 마인드스톰을 사용하는 것을 함께 생각해 보도록 한다.

우선 마인드스톰 NXT 의 기본 정보를 올린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기본적으로 마인드스톰 NXT 는 레고에서 출시한 대단한 로봇교육용 키트다. 이것을 사용해서 이미 많은 대학들에서 교육을 위한 기본 도구로 사용하고 있다. 초중고등학교에서도 마인드스톰을 사용한 대회들이 열린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LEGO에서 출시된 로봇개발키트용 완구로 "무한한 창작성과 로봇공학의 매커니즘"이라는 광고문구가 붙어 있기도 하다. 마인드스톰 NXT는 블록과 로봇 컨트롤러로 이루어진 로봇 개발 킷(kit) 로2006년 새롭게 출시되어, 북미지역에 8월 1일 판매를 시작하였으며, 국내에서도 여러 곳을 통해 구할수 있다.

다양한 로봇 구현
519개의 각종 부품으로 구성된
마인드스톰 NXT를 활용하면 다양한
형태의 로봇을 직접 만들 수 있다.

32비트 ARM7 프로세서 사용
인텔리전트 브릭은 로봇의 두뇌 역할을 담당하는
핵심 부품으로 32비트 ARM7 마이크로프로세서로 동작한다

인텔리전트 브릭
인텔리전트 브릭(intelligent brick)이라 부르는 로봇 컨트롤러 블록은 로봇의 두뇌 역할을 담당하는 부분으로 프로그래밍된 내용에 따라 로봇의 행동을 제어하고, 각종 센서에서 수집된 정보를 분석한다.

인텔리전트 브릭에는 32비트의 ARM7 마이크로프로세서, 램과 플래시 메모리가 탑재되어 있다. 동작상태를 확인할 수 있는 모노 액정과 조작 버튼, 스피커 등도 들어가 있다. 센서 등을 연결하는 4개의 입력포트와 모터를 연결할 수 있는 3개의 출력포트도 인텔리전트 브릭의 일부분이다.

마인드스톰을 사용한 재미있는 동영상 하나



마인드스톰 NXT : 리뷰를 시작하며
http://jeliclelim.tistory.com/101
JelicleLim (2007.11.0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