차를 하나 시켰다...

2008. 12. 18. 15:00Life

차를 하나 시켰다.

참, 뜬금 없는 말이다. 글을 적고 보면 말이라는 것이 얼마나 앞뒤 사정 없이 듣게 되면 오해를 소지가 많을지를 보게 된다. 차를 시키다니, 그랜저? 소나타? 아니면 BMW ?

물론 그건 아니다. 마시는 차(tea)를 시켰다. 뭘 시켰나? 차를 시키다니? 차에게 심부를음 시킨 것도 아니고, 차를 사오라고 누구에게 부탁한 것도 아니다. 그저 내가 마실 차를 주문한 것이다. 어찌보면 문법적으로 문제가 많은 구절이랄 수 있다. 차를 주문했다고 하는 것이 옳겠지. 하지만 보통 말할때 시킨다는 표현을 종종 쓰곤 한다. 그만큼 잘 보면 이상하지만 실제로 사용되고 있는 말이기도 하다. 다시말해 우리는 평범하게 살아가고, 평범하고 말하고 있다고 생각하지만 한번 더 돌아서 생각해보면 우리는 이상한 삶을 살고 있고, 이상한 소리를 해대고 있다.

첫 머리부터 이상한 소리를 해댄다. 결국 결론은 차를 주문했고, 도착한 차를 보니 기분이 좋다는 게다.

처음에 차를 주문할 때 다른 것을 사면서 (커피 구입) 추가로 싼 것이 있기에 구입했다. 별 생각없이 가격만 보고 결정을 한 게다. 그래도 아마드 것이다. 유통기한이 내년 1월 1일 까지라고 싸게 준다고 광고에 나왔다. 별 생각없이 그저 항상 마시던 그런 차려니 했다(다시말해서 홍차 티백).

그런데 도착한 것을 보니 ... 이런 티백이 아니다!!!
다행히도 가지고 있던 차를 우려 낼 포트가 있어서 그걸 사용했다. 그런데 자세히 보니 ... 100g 짜리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내가 본 것은

* 용량 : 20티백 [40g]


이었는데, 제품명에는

* 제품명 : Ahmad 레몬티 100g

이라고 되어 있었다.
웃어야되나? 웃어야지... 20번 먹고 끝날 줄 알았는데 50번은 먹게 생겼으니 말이다... (100 = 2g x 50회)
2400 원을 50회로 나누면 48원이 된다. 저렴한 홍차, 그래도 아마드다!!! ^^

가지고 있는 티포트는 작은 것이 아닌지라 조금 저렴한 1-2인용 홍차를 마실 무언가를 구해야 할 듯 하다.
모양새보다는 맛을 포함한 실제적인 것에 더 신경을 쓰는 성격인지라 괜히 비싼 무늬 들어간 도자기를 구할 마음은 없다. 그저 새지않는 유리로 된 조그마한 티포트나 그도 아니면 그저 머그컵안에 쏙 들어갈 조그마한 인퓨저하나 정도...

한동안 열심히 홍차를 마시게 생겼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