종이로 만들어진 수족관과 에펠탑

2010. 9. 4. 21:42Work

병원에서 입원중에 다리는 불편하지만 손을 멀쩡하니 재미있는(?) 종이 공작을 시도해 보았다.
새로 구입한 캐논 프린터 드라이브를 설치하니 재미있는 사이트를 알려준다.

http://cp.c-ij.com/en/contents/3154/03365/index.html

위 사이트에 가보면 다양한 종이공작용 pdf 들이 있다. 그 중 지난번에 만들었던 것은 종이 수족관이고, 이번에 만든 것은 에펠탑이다.
만드는데 특별한 기술은 없다. 그저 인내와 끈기, 참을 인자 세개가 필요하면 여기 있는 종이공작의 멋진 건축물에 도전해볼것을 권한다. 인내심 만들기에는 이만한 것이 없을 게다.

칼, 가위, 자, 풀 등이 있으면 별다른 준비물은 필요없다. 물론 칼라프린터와 사진인화지용 A4 용지는 있어야한다. 필자가 준비한 것은 MATTE PAPER 로 무광택 사진 용지다. 인터넷에서 사면 그리 비싸지 않게 구입할 수 있다. gmarket 이나 11st 등에서 구입할 수 있다. 풀은 일반 물풀이나 딱풀보다 공작용 풀이 따로 있다. 좁은 입구를 가진 것으로 종이, 나무, 천, 가죽등을 붙일 수 있는 종이본드라고 해도 된다. 칼이야 일반 커터칼이면 된다. 개인적으로 예전에 구입한 칼끝 각도 30도 짜리를 쓰고 있다. 30도 칼은 상당이 끝이 뾰족해서 정교하고 디테일한 부분을 다룰때 좋다. 예전에는 일본에서 수입하는 것 밖에 없었는데 요즘엔 30도 커터칼도 국내에서 생산되는 듯 하다. 가격이 저렴한 것이 많이 나와있다. 자는 가장 일반적인 30cm 짜리 자를 쓰면 된다.

원하는 공작물을 보고 pdf 파일을 프린트한 후 칼과 자로 잘 자른다. 풀칠을 하고 잘 붙인다. 그러면 끝이다. ^^

여기 완성된 수족관과 에펠탑 사진을 올립니다.



한번 시도해보라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