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산 저렴한 유사레고

2012. 8. 1. 15:25Life/토마스기차









사진만 봐서는 잘 모르겠지만 역시 중국산 짝퉁 레고는 몇가지 특징이 있다. 첫째, 싸다. 일반 레고에 비해 거의 1/3 에서 1/4 정도면 살수 있다. 둘째, 잘 안 맞는다. 블록들이 정교하게 끼워지지 않는다. 헐겁거나 혹은 꽉끼어서 나중에 빠지지 않거나 혹은 부러지는 일이 잦다. 부품 제작시 대충대충 만든다는것이 눈에 보일정도다. 셋째, 조립 설명서가 부실하다. 너무 부실하다. 종종 재료도 빼먹고 다른 것들이 들어가 있다. 워낙 싼 맛에 산 것이니 대충 그러려니 하고 말지만 조립설명서엔 희색블록이 있어야 하는데 있는건 빨간 색이고, 가끔 조립설명서에 있는 부품은 아예 없고 다른 부품들이 채워져 있는 경우도 많다.


마지막으로 중국 짝퉁 레고는 절대 아이들이 가지고 놀지 않게 하는게 좋다. 플라스틱의 재료가 납성분이 있는 경우가 있었다고 한다. 지금은 나아졌는지 모르겠지만 안전성이 제대로 검증되지 않는 한 중국에서 만들어온 재품들은 가급적 성인들이 여유시간 심심풀이로 사용하기 바란다. 


마지막으로 짝퉁 레고로 만든 조립설명서로 올린다. 필요하면 한번 집에 있는 레고 부품들로 만들어봐도 좋을 듯 하다. 단, 조립설명서가 부실하다는 것은 또 다른 의미로는 재대로 만들어도 부실하게 금방 허물어질듯하게 만들어져 있는 경우가 많다는 뜻이기도 하다.

















1 2 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