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을 쓸때 꼭 필요한 사이트 두개 소개 - 가판대, 신문가게

2007. 12. 27. 22:53Eye

인터넷으로 [신문가게]와 [가판대]를 검색을 하면

http://www.newsstand.co.kr/ -> 가판대
http://www.newspaper.co.kr/ -> 신문가게

두 사이트를 보게 된다. 두 사이트는 말 그래도 잡지들의 목록과 링크를 모아 둔 사이트와 각종 한국에서 구할 수 있는 많은 신문들을 볼수 있는 곳이다.
각종 포탈들이 신문과 미디어의 기사들을 나름대로 선정해 주는 곳이라면 이곳은 개별적으로 각각에 실린 기사를 직접 볼수 있다는 장점이 있다. 어찌보면 편향되지 않게 폭넓게 사회를 볼수 있게 해주는 곳이기도 하고, 또 다른 한편으로는 소수의 의견을 놓치지 않고 발견할 수 있는 곳이기도 하다.

어쨌거나 지금까지는 포탈을 주로 이용해왔었다. 그리고 그와 더불어 블로거들에 의한 글도 많이 참고를 했었다. 하지만 그것 역시 한계가 있었다. 포털은 지극히 연예기사 같은 자극적이고, 인터넷에 익숙한 이들의 관심사에 주력했고, 블로그들 역시 거기서 크게 벗어나지 못했다. 결국 그들의 글과 견해는 하나의 사회의 단편임에도 불구하고 그것이 주된 흐름인 듯한 인상을 크게 주는 곳이 포털들이었고, 거기에 힘을 실어주는 하나의 방편이 블로그였다고 해도 크게 틀린 말은 아닐것이다.

그래서인지 조금 그들의 사고와 말에만 귀를 기울이는 것이 지쳐갔다. 답답한 소리에 답답한 마음을 다시금 말하기도 싫지만, 무엇보다도 그것이 주류의 것이라며 오만 방자한 글들의 폭력에 매스꺼움을 느끼기 때문이다.

조금 더 사회를 넓게 보고자 한다면 인터넷과 함께 다른 형태의 다양한 글들이 실리는 신문과 잡지들을 주목해야 한다. 그래서 가판대와 신문가게는 즐겨찾기에 두고 자주 이용할만한 곳이기도 하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인터넷 잡지 모음처 - 가판대

사용자 삽입 이미지

신문들의 모음 - 신문가게


글을 쓸때 꼭 필요한 사이트 두개 소개 - 가판대, 신문가게
http://jeliclelim.tistory.com/144
JelicleLim(2007.12.2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