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폰과 시크릿폰으로 45배율 현미경 만들기

2010. 10. 6. 23:09미완성/DATA2



아마존과 이베이에서 45X Microscope 를 판매한다. 특징은 매우 작다는 것이다. 이 작다는 특징을 이용해서 이것을 아이폰 케이스에 붙여서 아이폰을 현미경으로 만든 동영상이 있다. 아마존과 이베이에서 45X microscope 를 검색하면 쉽게 찾을 수 있다. 가격도 저렴하다. 개당 $5.50 에 이베이에서 살 수 있다. 물론 한국에서 이베이에 주문한다면 배송료가 붙어 이것보다는 훨씬 비싸진다. 그래도 이베이 구매 대행 업체들을 통해 사는 것 보다는 직접 이베이에서 주문하는 것이 조금 더 저렴하다.

여기서 이베이에서 물건 주문하는 법을 말하지는 않겠다. 구글에서 검색해보면 충분히 많은 자료들이 나온다. 그리고 오늘 직접 주문해 본 결과, 영어 사전 찾는 법만 알면 충분히 그 자료들을 찾지 않고도 얼마든지 주문할 수 있다는 결론을 내렸다. 지마켓이나 다른 온라인 쇼핑몰을 이용해 봤던 사람은 조금 틀리기는 하지만 얼마든지 어렵지 않게 주문할 수 있다. 물론 해외 결제를 해야 하니 해외 결제가 가능한 신용카드(비자나 마스타 등..)를 가지고 있거나 페이팔등을 사용할 수 있어야 한다.



주문에 성공한 후 저렴한 아이폰4용 케이스를 하나 구입했다. 비싼 케이스에 이런 작업을 할 수는 없으니 말이다. 보통때는 좋은 케이스(혹은 범퍼)에 아이폰을 가지고 다니고, 현미경으로 무엇을 관찰하고 싶을 때만 사용하도록 별도의 싼 케이스에 45배율을 미니 현미경을 부착하려고 마음먹었다.

여기까지 생각을 하고 나니 한가지가 더 떠올랐다. 아이폰으로 현미경을 만들 수 있다면 다른 휴대폰으로 현미경을 만들지 말라는 법이 있나? 아이폰으로 바꾸면서 더 이상 쓸모가 없게된 예전 피처폰, 시크릿폰이 있다. 여기에 현미경을 붙여 내년에 초등학교에 들어가는 아들놈에게 선물하면 좋아하리라는 생각이 들었다.

방법은 아이폰에 현미경을 붙이는 것과 동일하다. 시크릿폰의 케이스를 구입하고 그 케이스에 미니 현미경을 붙인다. 그러면 끝이다.


케이스는 샀고, 현미경은 두개를 주문했으니 도착할때까지 기다리면 된다. 언제 도착할지 모르니 느긋하게 기다렸다가 나중에 도착하면 현미경을 장착한 아이폰4와 시크릿폰을 공개하도록 하겠다. 이제 보기만 하는 현미경이 아니라 휴대용 저장장치(휴대폰)에 영상을 저장하는 현미경이 만들어질 것이다. 저렴한 가격에...